GUO
 

보도자료

보도자료

더부 엔지니어링은 고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최고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신뢰성 검사 및 과정을 거쳐
정확한 요구사항을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목메인비즈협회 2020년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에 더부엔지니어링, 아리네트웍스, 라온구조안전기술 3곳 선정2020-12-07 16:47
작성자 Level 10
첨부파일메인비즈1207.jpg (61.6KB)

메인비즈협회는 고용노동부로터 서울 지역 일·생활 균형 지역추진단으로 지정받아, 서울 지역 내 일·생활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 중이다. 이러한 활동의 일환으로 2020년 일·생활 서울 지역 추진단 컨설턴트의 추천을 통해 총 3개의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이들 기업은 정시 퇴근 캠페인, 유연 근무 등을 통해 기업 내 일·생활 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3개의 우수기업 사례를 소개한다.
일·생활 균형 컨설팅 참여 모습. / 사진=더부엔지니어링
 일·생활 균형 컨설팅 참여 모습. / 사진=더부엔지니어링


더부엔지니어링은 2006년 설립됐다. 건설 현장의 원활한 철근 및 설비 공사를 위한 시공상세도면 설계를 수행하고 있으며, 국내 10대 메이저 건설사의 협력 회사로 많은 시공 실적을 보유 중이다. 여성 CEO인 김용희 대표는 본인의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직원들의 일·생활 균형의 필요성에 대한 높은 이해를 바탕으로 사내 워라밸 문화 정착에 앞장서서 실천하고 있다. 우선 전 직원 자율출퇴근제와 탄력근로제를 시행 중이며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월부터 만 2개월 동안 전 직원 재택근무를 시행하였다. 그럼에도 생산성은 그대로 유지되고 있다. 또한 비대면 메신저 회의 진행, 지속적인 정시 퇴근제 캠페인을 진행하여 주당 노동시간 8~9% 감축, 그룹웨어 내 별도의 ‘워라밸’ 게시판 운영을 통해 각종 일·생활 균형 관련 홍보 및 피드백 채널 활용, 최신 개정된 법 규정 내용 취업 규칙에 반영 등을 실천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의 결과로 2020년에는 고용노동부의 근무 혁신 인센티브제 S등급을 획득하였다.


아리네트웍스는 2001년 설립하여 신재생 에너지, IoT, 소프트웨어 개발, 정보 통신 분야 구축 및 공사, 정보 보호 및 보안, IP Surveillance사업, IP-Convergence사업, 유지 보수 등 다양한 분야의 설루션을 제공 중인 업체다. 2013년 가족친화인증을 최초로 획득한 이후 재인증 심사를 거듭하면서 가족친화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아리네트웍스의 석창원 담당자가 장기간 주도한 가족 친화 업무는 성동식 대표의 가족 친화 경영 철학을 잘 녹여내 사내 워라밸 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고 있다.  매주 금요일 17시 조기 퇴근제 운영, 매일 오후 3~5시 업무 집중 시간제(내부 미팅 자제, 갑작스러운 업무 지시 금지 등) 운영, 그룹웨어 내 별도의 ‘워라밸’ 게시판 운영을 통해 각종 일·생활 균형 관련 홍보 및 피드백 채널 활용, 최신 개정된 법규정 내용 취업 규칙에 반영 등을 실천해 오고있다. 이러한 활동을 바탕으로 2020년에 고용노동부의 근무 혁신 인센티브제 SS등급을 획득하였다. 

라온구조안전기술는 2016년 5월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 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의한 안전 진단 전문 기관으로 설립되어 시설물 안전 진단, 정밀 점검, 시설물 유지 관리, 내진 성능 평가 및 보강 공사 등 다수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전문기관이다. 기업 내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을 위해 유연 근무제를 명문화시키고, 임직원이 모여 함께 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까지 논의하며, 사업장 내 근무 혁신 10계명 실천 캠페인도 실시하는 등 워라밸을 단순 구호가 아니라 사내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전사 차원에서 노력 중이다. 이러한 활동을 바탕으로 2020년에 고용노동부의 근무 혁신 인센티브제 SS등급 획득하였다.

메인비즈협회는 2020년에 선정된 더부엔지니어링, 아리네트웍스, 라온구조안전기술 외에도 지속적으로 일·생활 균형 문화를 사내 문화로 정착시킨 기업을 발굴 중이며, 다른 기업도 이러한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의 사례를 벤치마킹해 자사에 적용할 수 있도록 컨설팅, 교육 등의 활동을 진행하여 워라밸 문화의 긍정적 영향을 끼치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

출처 : 데일리타임즈W(http://www.dtnews.co.kr) 

더부 엔지니어링은 2006년 설립되어 국내 10대 메이져 건설사의 협력회사로 많은 사업 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