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O
 

보도자료

보도자료

더부 엔지니어링은 고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최고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신뢰성 검사 및 과정을 거쳐
정확한 요구사항을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목한가원, 가족친화제도 우수 기업·기관 CEO 간담회 열어2020-11-11 11:15
작성자 Level 10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지난 13일 오후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가족 친화 우수기업·기관 대표이사(CEO) 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에 참가한 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한국건강가정진흥원 제공) 2019.12.16.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김정현 기자 =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건강가정진흥원(한가원)은 지난 13일 오후 2시 서울시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가족 친화 우수기업·기관 대표이사(CEO) 간담회를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한가원이 앞서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한 '가족 친화 직장문화 조성 및 확산을 위한 가족친화인증기업(관)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상을 받은 금천구시설관리공단과 (주)더부엔지니어링이 참여했다.

이들 회사는 한가원의 컨설팅, 직장 내 교육 등 지원을 받아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가족친화제도'란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직장 내 일·가정 양립을 돕는 정책을 일컫는다.

회사가 아닌 자택에서 업무를 보는 재택근무제, 근로시간을 지키는 대신 출·퇴근시간을 자유롭게 조정토록 하는 시차출퇴근제 등이 있다.

간담회에 참석한 경영진은 이날 간담회에서 각 제도를 시행하며 생기는 문제를 공유하고, 직원들이 이를 필요하게 느끼도록 운영할 방법 등을 논의했다.

김혜영 한가원 이사장은 "일·가정·삶의 균형을 실천하고, 가족 친화적인 직장문화가 확산하도록 경영진과의 소통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dobagi@newsis.com
더부 엔지니어링은 2006년 설립되어 국내 10대 메이져 건설사의 협력회사로 많은 사업 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